(원투원뉴스) 광양시가 제5회 광양 K-POP 페스티벌을 기념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꿈과 열정의 무대를 제공할 ‘전국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국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본선은 10월 18일, 광양 K-POP 페스티벌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예선은 동영상 심사로 진행돼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며, 팀은 3명 이상 12명 이하로 구성해야 한다.
모집 분야는 K-POP 댄스, 방송댄스, 스트릿댄스 3개 부문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 댄스팀은 오는 9월 26일까지 5분 이내 영상을 참가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등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예선 결과는 10월 1일까지 개별 통보되며, 본선 진출팀 10개 팀에는 K-POP 페스티벌 A석 티켓과 소정의 교통비(수상팀 제외)가 제공된다.
대회 총상금은 420만 원으로, 대상 200만 원(1팀), 최우수 100만 원(1팀), 우수 70만 원(1팀), 장려 50만 원(1팀)이 수여된다.
특히 대상과 최우수 수상팀에게는 제5회 광양 K-POP 페스티벌 식전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접수 및 기타 문의 사항은 광양시청 누리집(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주관사에 문의하면 된다.
이현주 관광과장은 “한국의 K-POP 문화를 전면에 내세운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번 대회가 K-POP의 미래를 이끌어 갈 예비 뮤지션들에게 성장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청소년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5회째를 맞는 글로벌 관광축제 ‘광양 K-POP 페스티벌’은 오는 10월 17일과 18일, 광양공설운동장 일원에서 화려한 라인업과 함께 이틀간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