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원뉴스) 정선군은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사북청소년장학센터 체육관(사북읍 사북6길 12-6)에서 ‘2025 강원특별자치도회장배 생활체육유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강원특별자치도유도회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유도회와 정선군유도회가 주관하며, 정선군과 정선군의회,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 정선군체육회가 후원한다.
도내 생활체육 유도 동호인의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 내 유소년 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폐광지역인 정선군이 스포츠를 통한 지역 활력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된다.
대회 참가자는 도내 유도체육관 관원생과 유도 동아리, 순수 아마추어 유도 동호인으로 구성되며, 유치부부터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장년부까지 전 연령층이 참가한다.
총 500명이 참가 신청을 완료했으며,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뉘어 치러지고, 경기 시간은 전 경기 2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 전원은 대회 주최 측의 안전운영 수칙을 준수해야 하고 비상 상황 발생 시 안내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
경기 일정은 9월 6일 유치부와 통합 초등 1·2학년부, 남녀 초등 3·4학년부, 남녀 초등 5·6학년부, 남중부 및 단체전 경기가 진행되며, 9월 7일에는 여중부, 남고부, 여고부, 남녀 청년·중년·장년부, 단체전 경기가 이어진다.
특히 대회에 참가하는 사북초 유도부는 강원랜드의 재능기부로 창단된 유소년 유도팀으로, 올해 열린 강원특별자치도 회장기 및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2차 선발전에서 전 체급을 석권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낸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대회에서도 그 성과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는 유도 선수와 동호인뿐만 아니라 가족과 지도자 등 많은 방문객이 정선을 찾음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은 물론, 생활체육 참여 확대와 유소년 스포츠 육성을 통해 정선군이 체육 친화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강신열 정선군체육회장은 “이번 대회가 도내 유도 동호인과 유소년 선수들에게 소중한 경험과 실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에게도 건강한 체육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