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메타버스지원센터, 덕진권역 청년 창업 붐 이끈다!

  • 등록 2025.09.01 11:50:50
크게보기

지역 혁신 콘텐츠 발굴을 통한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기 위한 AI·가상융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원투원뉴스)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전북메타버스지원센터의 인프라와 역량을 기반으로 ‘2025 덕진권역 활성화를 위한 가상융합 청년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덕진권역 활성화와 지역 가상경제 촉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진행되며, 진흥원은 전북메타버스지원센터의 인프라와 멘토링 네트워크를 활용해 우수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화 가능한 수준으로 고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모 주제는 △덕진권역 활성화를 위한 지역 특화 콘텐츠 개발 △가상경제 활성화를 위한 혁신 아이디어다.

 

참가 대상은 전북특별자치도내 거주하는 대학생과 졸업생, 예비 창업자, 일반인 등 누구나 가능하며, 진흥원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과 첨부 양식을 확인 후 오는 8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진흥원은 최우수상(상금 300만 원)을 포함해 총 17점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으로, 시상식은 오는 12월에 진행된다. 시상식에서는 수상작 발표와 함께 향후 사업화 계획도 공유될 예정이다.

 

진흥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와 콘텐츠가 전북 지역 경제 전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전북메타스지원센터는 가상융합 기술과 메타버스 플랫폼, XR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전국적 경쟁력을 갖춘 거점센터로, 지난해에는 △VR·AR 융합 교육 △지역 특화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등 다수의 실증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하며 전북 가상융합산업의 허브로 자리매김했다.

 

허전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전북메타버스지원센터가 가진 가상융합과 AI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지역의 창의적 인재와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겠다”면서 “이번 공모전이 덕진권역의 도시 경쟁력을 높이고, 전북이 가상융합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리자 기자 pub9992@daum.net
Copyright @2005 원투원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28 우림이비지센터 1차 1306호 TEL 02) 6264-8226(대) e-mail : pub9992@hanmail.net, 발행인겸편집인:김남구 등록번호:서울 아 00025 (2005.8.24) Copyrightⓒ2005 원투원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