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부안형 B-루키즈 지원사업 현장 견학 실시

  • 등록 2025.08.28 12:50:38
크게보기

권익현 군수, “현장 경험 창업 밑거름…청년 온라인 도전 지속 지원”

 

(원투원뉴스) 부안군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지난 27일 부안형 B-루키즈 지원사업 교육생들과 함께 대구광역시 소재 ㈜필우티앤씨 물류본부를 방문해 온라인 이커머스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교육생들이 실제 온라인 판매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자리로 마련됐다.

 

견학은 AI 기반 판매 프로세스, 물류·재고 관리 시스템, 재고 기반 비즈니스 구조와 수입 절차, 위험 최소화 전략, 운영 데이터 분석, 카테고리별 사입 의사결정, 실패 사례 공유 등 실질적이고 현장 중심의 학습이 이어졌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교육생들을 직접 배웅하며 “신활력플러스사업은 청년들이 지역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사업으로 이번 B-루키즈 사업과 현장 견학도 그 과정의 하나다. 실제 물류 현장을 체험하는 경험이 창업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군은 청년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당당히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안형 B-루키즈 지원사업은 AI 기반 청년 온라인 셀러 육성을 목표로 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온꿈사(대표 이규환), ㈜필우티앤씨(대표 엄상필) 등 현직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가 강의를 맡으며 플랫폼 지원, 1대 1 컨설팅, 실무 도구 제공 등 이커머스 창업에 필요한 인프라를 함께 제공한다.

 

총 사업비는 1억 6000만원 규모로 교육 특전으로 최대 2050만원의 사업 비용을 단계별로 지원해 청년들이 실패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안정적으로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정우중 추진단 사무국장은 “이번 견학은 청년들이 온라인 창업의 현실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AI 기반 교육과 현장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실질적인 역량을 키우고 지역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추진단은 앞으로도 청년 창업, 로컬 비즈니스, ESG+N 지역 상생 프로젝트 등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며 B-루키즈 사업을 중심으로 온라인 판매 실무 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관리자 기자 pub9992@daum.net
Copyright @2005 원투원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28 우림이비지센터 1차 1306호 TEL 02) 6264-8226(대) e-mail : pub9992@hanmail.net, 발행인겸편집인:김남구 등록번호:서울 아 00025 (2005.8.24) Copyrightⓒ2005 원투원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