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원뉴스) 장수군 천천면은 면사무소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응대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민원인 만족도 제고를 위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육은 ▲친절한 언어 사용 ▲민원 상황별 대응 요령 ▲직원 간 긍정적 소통 방법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대응 방안이 제시됐다.
밝은 표정과 정확한 응대, 공감과 경청을 바탕으로 한 인사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일상적인 민원 응대에서 민원인이 신뢰와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천천면은 매주 월요일 아침 전 직원이 참여하는 ‘굿모닝 챌린지’를 운영하며, 밝은 인사와 미소로 하루를 시작해 직원 간 소통을 강화하고 민원인에게도 친절한 첫인상을 전하고 있다.
이현원 면장은 “친절은 조직의 신뢰도를 높이는 핵심 요소”라며 “정기적인 친절 교육과 굿모닝 챌린지를 통해 면 직원 모두가 친절 문화를 실천하고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천면은 주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민원 서비스 개선 시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친절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친절 행정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