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출국..한·미 정상회담 등 ‘3박5일’ 일정

  • 등록 2017.07.04 15:08:19
크게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한·미 정상회담을 위해 28일 오후 2시 서울공항에서 전용기편으로 출국했다.
이번 미국 방문은 문 대통령 취임 후 첫 해외 순방 일정이다.


이날 문 대통령 출국 현장에는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 전병헌 정무수석,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우원식 원내대표 등이 나와 환송했다.

문 대통령은 워싱턴 도착 후 첫 일정으로 장진호 전투 기념비를 찾아 헌화한다. 장진호 전투는 6·25 전쟁 중 한국군과 미군 등 가장 많은 유엔군이 희생당한 전투다.

이후 한미 양국 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한미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및 만찬’ 행사에 참석한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한미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한·미 정상회담을 위해 28일 오후 2시 서울공항에서 전용기편으로 출국했다.


이번 미국 방문은 문 대통령 취임 후 첫 해외 순방 일정이다.


이날 문 대통령 출국 현장에는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 전병헌 정무수석,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우원식 원내대표 등이 나와 환송했다.


문 대통령은 워싱턴 도착 후 첫 일정으로 장진호 전투 기념비를 찾아 헌화한다. 장진호 전투는 6·25 전쟁 중 한국군과 미군 등 가장 많은 유엔군이 희생당한 전투다.

이후 한미 양국 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한미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및 만찬’ 행사에 참석한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한미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29일 오전 트럼프 대통령 부부가 주최하는 백악관 공식 환영 만찬에 참석한다. 이날 오후 문 대통령은 미국 의회 상·하원 지도부와 만난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은 오는 30일 열린다. 두 정상은 한·미 동맹 발전방안과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공조방안을 논의한다.

회담 후에는 공동 성명을 발표한 뒤 각각 언론 발표문을 통해 회담 성과를 설명할 계획이다.

3박5일간의 미국 순방 일정 중 마지막 날에는 미국에 거주하는 동포들과의 오찬간담회, 워싱턴 특파원 간담회 등이 예정돼 있다.

문 대통령은 이 같은 일정을 모두 소화한 뒤 현지시간으로 내달 1일 귀국한다.

관리자 기자 pub9992@daum.net
Copyright @2005 원투원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28 우림이비지센터 1차 1306호 TEL 02) 6264-8226(대) e-mail : pub9992@hanmail.net, 발행인겸편집인:김남구 등록번호:서울 아 00025 (2005.8.24) Copyrightⓒ2005 원투원뉴스, All rights reserved.